본문 바로가기

야구이야기

김광현은 왜 세인트루이스에서 불펜 투수가 되었는가?

 

 

1. 제이크 우드포드와의 보직 변경, 김광현의 불펜행

 

전반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선발 로테이션 한 축을 책임지던 김광현이 불펜에서 공을 던지고 있습니다. 김광현은 이번 시즌 24 번의 등판 중 21 번을 선발로 등판하였고, 3 경기를 불펜 투수로 등판하였습니다. 특히 8월 이후에는 6 번의 등판 중 3 번을 불펜 투수로 등판하여 이제 선발 기회를 잡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을 낳게 하고 있습니다. 김광현은 지난 94일 같은 지구 경쟁 팀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경기에서 1.2 이닝동안 7 피안타 4 실점을 허용하며 패전 투수가 되었습니다. 그 경기에서 뒤이어 등판한 제이크 우드포드가 5.1 이닝을 2 피안타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막으며 팀으로부터 선발 기회를 받게 되었습니다. 제이크 우드포드는 그 뒤 두 경기에서 4이닝 1 실점, 4이닝 2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공 개수 자체는 많지 않았는데, 5 선발이라고 생각하는 선수에게 많은 투구를 맡기지 않는 쉴트 감독의 성향이 개입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쉴트는 김광현에게도 투구 수가 여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해할 수 없는 강판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특히 부상 복귀 이후 롱릴리프 등판 이후 가졌던 830일 피츠버그와의 경기에서 64 개의 투구수로 4 이닝 1 실점을 하며 호투하던 김광현을 교체하는 결정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2. 노장 J.A. 햅의 합류와 레스터의 합류, 예견된 불펜행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시카고 컵스의 108년만의 우승 주역인 존 레스터를 워싱턴 내셔널스에서, 그리고 베테랑 좌완 투수 J.A. 햅을 미네소타 트윈스에서 영입했습니다. 이 둘의 영입 대가로 나간 것이 존 갠트와 에반 시소코, 레인 토마스였는데 세인트루이스 팬덤에서는 존 갠트와 에반 시소코라는 괜찮은 투수들을 주고 내일모레면 은퇴해야 할 햅을 데려왔다고 여론이 안 좋아졌습니다. 이에 존 모젤리악 사장이 자신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기 위해 햅과 레스터를 무리해서라도 로테이션을 돌게 할 것이라는 것은 자명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부상으로 잠시 아웃되었던 잭 플래허티와 마일스 마이콜라스가 돌아오자 김광현의 입지가 흔들리게 되었습니다. 김광현이 불펜에 가게 된 것은 이러한 배경 사정이 있었던 것입니다.

 

 

3. 화가 난 김광현

 

김광현은 밀워키전 1.2 이닝 4 실점 이후 10일 다저스전에 선발 등판이 예고되어 있었으나 마이크 쉴트 감독은 꾸준히 우드포드의 선발 등판 가능성을 기자들에게 흘렸고, 결국 김광현은 선발 등판하지 못했습니다. 팀은 김광현에게 불펜 투구를 지시하며 앞으로 있을 선발 등판에 대비하게 하였는데, 다저스 전을 이틀 앞두고 불펜 투수가 부족하니 불펜에서 대기하라는 지시를 통보했다고 합니다. 물론 김광현도 전후 사정을 알고 선발이 아닌 불펜으로 가야할 것이라는 것을 어느 정도는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팀의 자신에 대한 대우에 화가 났다고 합니다.

 

 

4. 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를 떠날까?

 

김광현은 914일 뉴욕 메츠와의 원정 경기에서 연장 11회 마무리 투수로 나서 천신만고 끝에 세이브를 올렸습니다. 지난해 데뷔전 세이브 이후 통산 두번째 세이브입니다. 세 점의 여유가 있는 상황에서 등판했지만 케빈 필라의 타구를 본인이 직접 악송구를 하는 등의 플레이를 보이며 2 점을 더 주면서 경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김광현은 본인이 직접 한 인터뷰에서 한 경기 못했다고 이런 대우를 하는 것은 너무하는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과연 김광현은 세인트루이스에 남을까요? 아니면 떠나는 선택을 할까요?

 

 

donaricano-btn

 

유튜브, 블로그, BJ, 아티스트의 손쉬운 후원문화로 세상에 좋은 변화를 만듭니다. | 도네리카노

유튜버, 블로거, BJ, 아티스트, 디자이너, 예술가에게 향긋한 커피 한잔을 선물하세요. 커피 한잔이 세상에 좋은 울림이 됩니다.

donaricano.com

 

2021.09.17 - [야구이야기] - SSG 랜더스 윌머 폰트마저 부상, 시즌 초 5선발 완전 붕괴

 

SSG 랜더스 윌머 폰트마저 부상, 시즌 초 5선발 완전 붕괴

1. 윌머 폰트 옆구리 미세 손상으로 아웃, 설마 시즌 아웃인가? 문승원과 박종훈의 이탈로 이미 선발진에 대형 구멍이 난 SSG 랜더스가 또 한 번 대형 악재를 맞았습니다. 에이스 윌머 폰트가 옆구

uniconivs.com

 

2021.09.15 - [야구이야기] - [루머] SSG 랜더스 갤러리에 나온 썰 총정리, 진짜 박건우 영입하나?

 

[루머] SSG 랜더스 갤러리에 나온 썰 총정리, 진짜 박건우 영입하나?

1. 한 사이트에 퍼진 SSG 랜더스 썰 디시인사이드 SSG 랜더스 갤러리에서 SSG 랜더스의 향후 구단 운영 방향에 대한 썰이 흘러나와 많은 야구팬들이 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11일 흘러나온

uniconivs.com

 

 

반응형